단기 자금 운용, 금리형 ETF? 그냥 예·적금? 솔직한 경험담
요즘 주변에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 이야기가 정말 많다. QLD 주가니 NVDL 주가니 하는 테마 ETF 이야기도 흘러넘치고. 그런데 막상 실전 투자를 하려니, 갑자기 목돈이 생겼을 때 이걸 어디에 둬야 할지, 아니면 당장 쓰지 않을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고민이 깊어졌다. “이거라도 사둘까?” 하는 생각에 VOO 같은 지수 추종 ETF도 눈에 들어왔지만, 당장 수익을…

요즘 주변에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 이야기가 정말 많다. QLD 주가니 NVDL 주가니 하는 테마 ETF 이야기도 흘러넘치고. 그런데 막상 실전 투자를 하려니, 갑자기 목돈이 생겼을 때 이걸 어디에 둬야 할지, 아니면 당장 쓰지 않을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고민이 깊어졌다. “이거라도 사둘까?” 하는 생각에 VOO 같은 지수 추종 ETF도 눈에 들어왔지만, 당장 수익을…